피카사 용량이 부족하다면, 오르컷을 이용하여 사진 저장하는법
피카사 플러그인 설치하기
피카사 플러그인 설치하기
구글의 피카사(picasa)는 오프라인 컴퓨터에 설치하여, 컴퓨터 내부의 사진을 검색해주고, 빠르게 편집을 도와주는 사진 관리 프로그램입니다.
최근에는 피카사 3.6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사진에 지도 정보를 입력 하고, 얼굴 인식을 통해 인물 태그를 지정 기능도 추가 되어, 사진관리 전문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피카사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http://picasaweb.google.com/ 을 접속 하시면 됩니다.
구글 계정이 있으신 분들은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피카사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기본적으로 사진을 빠르게 검색해주는데, 검색된 사진은 피카사 온라인 웹앨범을 통해, 인터넷에 사진을 공유 시킬 수도 있습니다.
문제는 웹앨범이 용량이 1GB 밖에 안됩니다 (물론 유료는 더 높은 용량을 쓸수있겠죠).
구글의 소셜서비스인 orkut은 싸이월드처럼 사진첩 기능이 지원되는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인데, 저는 부족한 피카사 사진첩의 용량을 orkut 서비스를 통해 사진을 추가로 저장해두는 용도로 쓰고 있습니다.
좀 더 편리하게 사진을 업로드 하기 위해, 쓸만한 프로그램이 없을까 찾다가 피카사 orkut 플러그인이 찾았습니다. 이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피카사 프로그램에서 바로 orkut 사진첩으로 업로드가 가능해집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신후 웹브라우저에서 허용을 해주면 피카사 프로그램이 로딩 되면서 해당 플러그인을 추가 할 수 있게됩니다.
picasa://importbutton/?url=http://static2.orkut.com/picasa/orkut.pbz
주의 하실 점은 피카사프로그램으로 업로드를 할 경우 orkut 서비스를 새로운 버전으로 전환 한 후 사용하셔야 합니다. 안그러면 에러가 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부족한 피카사 웹엘범 용량을 orkut 사진첩을 통해 채워 보는 것도 무료로 활용 할 수있는 좋은 서비스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