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6 vs 크롬플러스 1.4.1 vs 사파리 5.0.2
짧은 소감을 말씀드리자면,
크롬6의 놀라운 속도가 돋보인 반면 메모리 사용량이 증가한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작업관리자를 띄워보니 기존의 크롬플러스 (크로미움5버전)에 비해 메모리를 상당히 많이 잡아먹습니다. 참고하시구요.
제가 기존에 크롬플러스를 쓰는 이유는 확장기능의 부드러운 조화(?) 때문 이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IE Tab의 조화는 상당히 쓸만했는데요. 이제는 크롬플러스 사용자들도 크롬6으로 갈아타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크롬6은 정말 속도가 과격 하게(?) 빨라진 느낌이고, 기존의 구글 웨이브에서의 한글 오타 입력 버그도 해결되었습니다. (아쉬움이 많이 남는 구글 웨이브입니다.)
하지만 속도와 메모리사용량을 맞바꾼 것 같습니다. 초기 로딩 속도는 이상하게 크롬6이 조금 버벅입니다. 그리고 창 색상이 조금 진하게 바뀌었습니다. (아주 작은차이지만 진한색상이 더좋아보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사파리도 5.0.2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5.0.1에 비해서 더욱 로딩속도가 빨라지고, 메모리 사용량이 안정화 되었습니다.
속도의 차이를 보자면 가장 빠른 것은 크롬6 이고, 크롬플러스 1.4.1 과 사파리 5.0.2 는 거의 비슷합니다. 다만 메모리 사용량은 아이러니하게도 사파리가 덜 먹습니다. 메모리 귀신이라는 오명을 벗어 던지고 크롬6을 이제 메모리 귀신이라 불러야 할 것 같군요. 하지만 빠른 속도로 인해 저는 추천하고 싶습니다.
정리하자면,
초기 구동속도나 전체적인 확장프로그램과의 조화는 크롬플러스 1.4.1 이 안정감이 있습니다.( IE Tab과 마우스제스처의 부드러운 조화) 메모리 사용량도 크롬6 에 비해 낮구요.
사파리 또한 패치가 되고 나서 속도와 메모리 사용량은 큰 불만이 없는 상태입니다.
크롬6으로 갈아탄 이유는 크롬6도 어차피 확장프로그램을 설치 하면 adblock(광고차단), 마우스제스처, IE Tab 사용 가능하고, 사용자 설정 저장 동기화기능도 똑같이 제공합니다.
안정감있는 크롬플러스1.4.1, 사파리5.0.2 이것저것 그냥 쓰셔도 큰 불만없는 웹서핑이 가능합니다.무엇을 쓰더래도 속도는 IE8보다 훨씬 빠르니까요. 파이어폭스도 4 베타5 까지 릴리즈 되어, 사용자들의 선택의 폭이 넓어졌습니다.
그럼 이만 크롬6, 크롬1.4.1 ,사파리5.0.2 사용 후기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