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이 연결된 곳이라면 편리하게 자신이 좋아하는 음악을 구글의 동영상 공유사이트인 유튜브를 활용해서 좋아하는 음악들을 엘범처럼 보관하고, 실시간으로 음악을 감상 할 수 있다.
물론 동영상플레이어지만, 백그라운드 작업으로 쓰면 음질은 좀 낮지만 뮤직플레이어가 된다. 단순한 동영상 공유사이트인 유튜브를 음악플레이어로 활용하고 있다.
방법은 간단하다.
1. 유튜브 계정을 만든다. 다른 동영상 공유사이트에 비해 속도가 빠른 것과 광고없이 원하는 동영상을 바로 플레이 시켜준다. 세계적인 이용자들이 항상 동영상을 올리기때문에 매우 활용도가 높다.
2. 로그인 했으면 오른쪽 상단에 내계정을 클릭한다. 클릭하면 개요 파트에 재생목록이라는 메뉴가 있다. 그곳으로 가면 재생목록을 만들고, 수정할 수 있다.
그곳에 동영상들을 추가하면 된다. 오른편의 맞춤식 동영상플레이어는 블로그 에 내가 원하는 동영상 재생목록을 바로 재생 할 수 있는 플레이어 소스를 만들어준다. 멋진 기능이다. 기타 자기 계정에 대한 이용정보등이 나타난다. 맞출 페이지도 만들수있다.
3. 재생목록을 만들고, 열심히 내가 듣고 싶은 동영상을 추가하면 끝이다. 가운데 전체재생을 누르면 재생이 된다. 임의로 랜덤으로 재생도 가능하다.
4. 로그인해서 동영상 검색을 하다가 마음에 드는 동영상이 있으면 재생목록으로 추가하기 버튼을 클릭 하면 된다.
5. 바로 계정부분을 클릭해서 재생목록을 바로 재생할 수 있다. 오른쪽에 재생목록이 표시되고 임의재생옵션이 있다.
MP3를 저장해서 플레이하는 것도 좋지만,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환경에서 손쉽게 원하는 음악을 골라 듣거나 볼 수있는 것이 간편하고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