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1-03

IPTIME 150UA 무선랜카드 드라이버 문제점 윈도우 종료속도 저하 문제 해결

IPTIME 150UA 무선랜카드 드라이버 문제점 윈도우 종료속도 저하 문제 해결

IPTIME 150UA 무선 랜카드를 사용하고 있다.

최근에 SSD를 설치하고 윈도우7을 새로 설치했다. 그런데 문제가 발생했다. 시스템 종료속도가 현저하게 느려진 것이다. 원인을 알 수 없었다.

결국 알아낸 원인은 무선랜카드 드라이버였다. IPTIME 150UA를 설치하고 무심결에 최신 드라이버가 좋겠지 하는 생각으로 최신 드라이버를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았다.

설치 후 윈도우를 종료하는데 약 1분 가량 걸렸다. 처음에는 원인을 몰라서 SSD의 호환성 문제로 의심했었다. 결국 윈도우를 재설치 하면서 드라이버를 하나씩 점검하면서 설치하다가 IPTIME 무선랜카드의 최신 드라이버가 문제의 원인이었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윈도우7과 무슨 궁합이 않좋았던 모양이다.

최신 드라이버를 삭제하니 윈도우 종료속도가 정상으로 돌아왔다. 그래서 최신 드라이버 말고 한단계 낮은 버전의 드라이버를 설치했더니 아무 문제 없었다. IPTIME 측에서도 알고 있는지는 모르겠다.혹시 SSD를 설치하고 윈도우7을 새로 설치한 후 IPTIME 150UA 무선랜카드를 잡았는데 윈도우7 종료속도가 현저하게 느려진 사람이 있다면 참고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IPTIME 150UA 무선랜카드 드라이버 문제점 윈도우 종료속도 저하 문제 해결